안녕하세요. 3월 말일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 수익화를 시작한 초보 글로거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며 소소한 수익을 내겠다는 목표로 구글 애드센스나 카카오 애드핏(AdFit)에 회원 가입을 하고 광고 연동 신청 후 심사 과정을 거쳐 승인을 받아야 10원이라도 수익이 만들어집니다.
오늘은 카카오 애드핏 광고 연동 신청 후 승인받은 후기와 설정 방법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저와 같은 초보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카카오 애드핏(AdFit) 신청부터 승인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화를 위해 가장 먼저 구글 애드샌스에 신청했지만, 아직 승인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기다리던 와중에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연동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를 염두에 두고 있지만 가능성을 확장하고 싶어서 지난 4월 25일 오후에 애드핏 광고 연동을 신청을 했습니다.
"심사 기간이 3~5일 걸린다고 했는데...언제 승인되려나? 거부당하려나?" 걱정을 하며 애드센스보다 빠르게 승인 결과를 알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소식을 기다렸습니다.
애드핏 승인은 근무일 기준으로 25일 금요일 오후에 신청해서 주말 빼고 28일을 지나 29일 오후 12시 30분을 넘어 승인 통보가 왔으니 48시간 안에 승인된 셈입니다.
사실 오전에 "승인 됐나? 된건가?"하는 추측을 했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니 '계정 상태'에 파란 점과 함께 '승인'이라고 떠 있었기 때문입니다.
추측만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확실하게 승인 됐다는 알림이 안 왔기 때문입니다.
앗?! 승인 됐다!
메일을 확인하니 카카오 애드핏에서 매체 심사가 승인되었다는 기분 좋은 소식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막연한 추측만 하고 있다가 알림 메일로 카카오 애드핏 채널 톡으로 알림이 도착해 정말 기뻤습니다.